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팥죽 만들기 ㅎㅎㅎ

특별한보통날

by 위치위치 2019. 1. 18. 09:40

본문



고소하고 따뜻한 팥죽!
동짓날에 주로 먹는 음식인데요
😁

예로부터 동짓날 팥죽을 먹으면 귀신을 쫓고
재앙을 면한다고 하네요~


나쁜 일을 훠이훠이!!!
2019년엔 좋은 길만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팥죽 만들기에 도전!!

물을 붓고 팥을 삶았더니
초코초코한 색깔이 되었네요

팥죽의 단짝 새알심을 만들어 퐁당퐁당 넣었어요


저는 현대인이니까 하트 모양을 만들었어요

달라붙지 않게
슝슝 주걱으로 돌리고 돌리고~

드디어 완성된 팥죽



고급져보이는 금빛 보따리로
꽁꽁 싸매

선물 드릴 팥죽 포장 완료!!

추운 겨울 따뜻한 팥죽으로
속을 포근하게 채워보세요 호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