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텍스연말정산,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연말정산하기,

특별한보통날

by 위치위치 2019. 1. 23. 15:21

본문



1년에 1번마다 꼭 해야하는 연말정산!

할때마다 사용 방법이 잘 생각나지 않죠

ㅎㅎ


그럼 연말정산이 무엇인지 왜 해야하는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이란

국세청에서 1년 동안 간이세액표에 따라 거둬들인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다시 따져보고

실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냈으면

그만큼 돌려주고

적게 거뒀으면 더 징수하는 절차입니다


매년 변경 사항이 발생하니

해마다 변경되는 사항은 꼼꼼히 챙겨봐야합니다




지금부터 국세청홈택스 접속하여 연말정산 자료 다운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 필수입니다)

(국세청홈택스 :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면 첫 화면이 위 그림처럼 뜹니다.

호호 다 원활한 상태이네요 ㅎㅎ

맨 앞에 있는 연말정산간소화(공제자료조회/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니

연말정산간소화 이용 시 유의사항 안내가 뜨네요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화면!

해당 월을 클릭하시고 아래 사항을 모두 클릭합니다


간소화자료제출, 예상세액계산, 공제신고서작성, 한번에내려받기, 한번에인쇄하기, 제공동의현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PDF 제출을 위해 한번에 내려받기를 클릭하였습니다)


내려받기 클릭하시고

저장된 폴더에서 파일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문서에 비밀번호 설정도 할 수 있어요!)


세금..

환급받을 수 있을것인가

더 낼것인가..

설렘반 걱정반이네요

ㅎㅎ



또한!!

작년에 이직하신 분들은

전 직장의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과 함께 제출해야하는데요


전직장에 연락하기는 싫고..

그렇다고 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 안할수도 없고..

안절부절 ㄷㄷㄷㄷ 이었지만


홈택스에서 발급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호호


올해는 모두모두 부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